본문 바로가기

춘식이와 바둑이의 디미고 일기/바둑이의 디미고 일기

디미고 일기 - 21년 8월 26일 바둑이의 일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마다 스트레스 엄청 받는 바둑이입니다..


라즈베리파이라는 이 친구는 왜 자꾸 죽는 걸까요..

오늘은 그냥 아에 전원 자체도 안켜지더군요..

제가 라즈베리파이가 많아서 다행이지, 없었으면 큰일날 뻔 했어요,,

제가 메인 서버를 우리가 생각하는 서버의 용도로 쓰고 있고,

서브 서버를 시간표 링크 전송 및 학생 인증 서버의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브 서버가 안되면 매우 골피아픈 상황이 오는데(서브 서버 이름을 메인으로 바꿔버릴까..)

이 서브 서버거 매일 아침마다 죽어요!

그래서 저는 이것에 대한 이유를 엄청나게 모색하였고,

그 이유를 오늘이 되어서야 찾았습니다..

저는 보안을 위해 공유기를 매일 새벽 5시에 다시 시작하는데,

이렇게 공유기가 다시 시작하면서 라즈베리파이와의 연결이 끊기며

라즈베리파이가 죽는 것이었습니다..

메인 서버는 이렇게 공유기 재부팅을 해도 문제가 없어서

당연히 서브 서버도 멀쩡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던 것이죠..

그래서 내일부터는 공유기 재부팅 기능을 끄려고 하는데

이제 등교하네요..?

쩝..

광고 클릭과 하트 클릭으로 여러분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